홍보관

마음건강 활동 단체 소개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

'누구나 고민을 말할 수 있는 사회'라는 미션을 지향하는
8년 차 비영리 단체


● 어떤 곳인가요?

'누구나 고민을 말할 수 있는 사회'라는 미션을 지향하는 8년 차 비영리 단체입니다. 여러분과 같은 또래의 2030 청년 9명이 모여, 또래의 고민을 무료로 듣고 상담합니다. 2013년에 시작되어, 온 오프라인을 통해 8년간 2030 청년들을 만나왔습니다.


마음이 너무 너무 힘들 땐, 의사 선생님과 상담사 선생님을 만나야 하지만, 그냥 어딘가에 털어놓고 싶을 때, 갑갑함을 느낄 때, 누군가에게 공감받고 싶을 때는 ‘어디로 가야 하지?’라는 생각이 든다면 좀놀아본언니들을 만나보세요.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묻지 않은 채로, 그저 조용히 들어드립니다. 그리고 공감과 응원의 말을 전합니다. 


내 고민을 말하다 보면, 어느새 나 자신 안에서 정리가 되는 순간들, 내 문제의 답은, 사실 내 안에 이미 있었음을 깨닫는 순간들, 그 순간까지 그저 함께 조용히 동행하는 가이드 같은 사람들이랍니다.



● 어떤 일들을 하나요?


1. 온라인 상담


연중 무휴, 24시간 운영되는 온라인 상담 게시판입니다. 익명으로 누구나, 어떤 고민이든 이야기 하실 수 있으며 좀놀아본언니들 중 1명이 매칭되어, 7일 이내로 답장을 전합니다.


2. 컬쳐 테라피


문화 프로그램과 고민 나눔을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템플스테이, 한옥스테이를 통해 밤새 이야기를 나누는 스테이프로그램, 몸과 마음을 함께 건강하게 하는 비건 브런치 소셜 다이닝 등, 문화컨텐츠와 대화를 결합하여 문턱을 낮춘 집단상담입니다.


3. 라이팅 테라피


나 스스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을 때, 혼자서 나 자신을 알아가고 싶을 때, 그럴 때를 위해서 만든 '글쓰기 치유'워크북입니다. 가이드를 따라서 글을 써 내려가다 보면 나도 몰랐던 내면의 힘, 그리고 가능성을 마주할 수 있을 거에요.


4. 또래상담사 인큐베이팅


모든 지역에, 내 고민을 들어줄 수 있는 또래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서울의 각 자치구, 지역의 도시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그 지역마다의 또래상담사, 마음건강 문화기획자등 청년활동가를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서울, 경남, 대전, 울산, 성남, 오산 등 다양한 도시들과 함께해 왔답니다.


5. 기타 연구 및 통계 발행


8년 간, 가장 많이 들었던 말. 

"청년들이 정말 그렇게 힘든가요? 무엇때문에 힘든가요?"

우리의 마음을 통계로 분석해보고, 연구로 써내려가 봅니다. 연구자료를 통해 지금, 우리세대의 마음상태를 함께 살펴보고 사회의 변화를 위한 자료들을 쌓아갑니다.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이 더 궁금하다면,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공식페이지 : www.sevenbigsist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