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마음건강 활동 단체 소개

헤르츠컴퍼니

성찰과 치유가 있는 메디테이션 스튜디오


● 어떤 곳인가요?


헤르츠는 지난 20년간 책과 방송으로 또한 다양한 강연으로 여성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내온 곽정은 작가가 만든 프라이빗 명상 스튜디오입니다. 2018년 가을, 처음 선보인 프라이빗한 명상 프로그램 BEING AWAKE 시즌 1,2,3의 성공적인 운영 후에, 이 프로그램을 더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는 간절함으로 2019년 2월에 헤르츠(HERZ)를 만들게 되었어요.

헤르츠를 만든 곽정은 작가는, 13년간 다양한 한국 여성들을 만나 그들의 내밀한 이야기를 들어왔던 기자 출신이기도 하죠. 많은 한국 여성들이 자존감의 문제에 대해 어려움을 경험하는데, 헤르츠는 여성들이 그 어려움을 연애 등 타인과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타인과의 관계에 의지해 자존감을 올리는 삶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마음과 진심으로 연결되고, 내면의 진정한 힘을 기르는 삶에 주목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에요.

인도의 명상학교 오앤오 아카데미에서 정식으로 meditation & wiseom teacher 자격을 취득한 곽정은 작가는, 지난 2년간 스스로를 마주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강의와 명상 그리고 자기성찰적 글쓰기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그 어디에서도 시도된 적 없는 독창적 커리큘럼의 이 프로그램을, 지금까지 600명이 훌쩍 넘는 한국 여성들이 직접 경험했답니다. 함께 웃고, 함께 울고, 서로 안아주는 따뜻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내면의 성장을 경험했어요.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내가 나의 가장 좋은 친구가 되어 주어야 해요. 타인이 우리를 지치게 할 때, 누구보다 우리가 우리의 지원군이 되어 주어야 합니다. 


헤르츠는, 바로 그 방법을 배우고 깨달을 수 있도록 

작가이자 명상가인 곽정은의 모든 것을 담아, 

당신을 위한 프라이빗한 프로그램을 전해드립니다. 



● 어떤 일들을 하나요?


1. 디어셀프

헤르츠에서는 강의와 명상, 자기성찰적 글쓰기를 결합한 4주간의 마인드풀니스 프로그램 <디어셀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존감 있는 삶을 살기 원하거나, 나와 더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가기 원하는 20-50대 여성을 위한 마인드풀니스 프로그램입니다. *<디어셀프>는 여성만 참여가능합니다.


2. 마인드풀 룸

주 1회, 명상이 처음인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명상 클래스 <마인드풀 룸> 역시 헤르츠에서 주말마다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3. 갤러리와의 협업

헤르츠는 아늑하고 고요한 명상 스튜디오입니다. 그러나 이 아늑한 공간 안에서만 헤르츠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헤르츠는 뮤지엄 산, 백해영 갤러리 등 다양한 갤러리와 함께 협업하며 명상과 예술의 콜라보레이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예술의 영역으로 한 단계 더 진보하는 헤르츠를 만나보세요. 



● 헤르츠컴퍼니가 더 궁금하다면,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


공식홈페이지 : www.theherz.co.kr